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헬라야’에서 제작한 “당신의 시즌투”(이하 “당신의 시즌투” 또는 “회사”) 가 운영하는 컨설팅(전문가 상담), 클래스(모임 서비스), 커머스(상품)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www.hellaya.com 또는 www.season2.kr을 말하며,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서비스를 포함한 모바일 웹과 앱을 포함합니다.
(2)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멤버(또는 “회원”): “회사”의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4) 서비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여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유료서비스: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및 오프라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클래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들이 주제별 모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각종 온오프라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클래스은 기간의 정함이 있는 멤버십 서비스
형태로 제공 됩니다. 서비스는 개별 클래스이 시작되는 날부터 3개월간 유효합니다.
(7) 컨설팅: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전문가를 통한 1:1 상담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커머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사의 큐레이션으로 제공되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9) 호스트: “회사”와 함께 “회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제별 전문가를 의미합니다. “호스트”는 “회사”와 계약을 통해 “회사”와 함께 “회원”들이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일반적으로 “호스트”가 하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클래스 진행 - 클래스별 주제 및 책 선정
- 클래스 운영에 관련한 기획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책임
(10) 컨설턴트: “회사”와 함께 “회원”들에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를 의미합니다. “컨설턴트”는 “회사”와 계약을 통해 “회사”와 함께 “회원”들이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일반적으로 “컨설턴트”가 하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1:1 상담 일정 조정 및 진행
- 컨설팅 주제 선정
- 컨설팅 운영에 관련한 기획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책임
(11) 헬로캐시: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구매하는 인터넷상의 결제수단이며,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당신의 시즌투’의 컨설팅과 클래스을 헬로캐시 보유금액 만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다만, ‘당신의 시즌투’의 ‘커머스’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유료 클래스 또는 컨설팅 이용 시, 해당 금액 만큼 차감됩니다.
- 캐시충전은 헬라야의 “캐시충전소”에서 가능하며, 무통장결제, 카드결제 및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충전가능합니다.
- 헬로캐시의 환불규정은 본 약관 제 17 조 [환불규정]에 따릅니다.
(12) 보너스캐시: “헬로캐시”를 구매한 유료회원을 대상으로 회사에서 무료로 추가 지급하는 “헬로캐시”를 의미하며, 사용의 범위는 헬라야 사이트 내에 한합니다.
- “보너스캐시”의 경우 사이트 내 유료 서비스에 대해 “헬로캐시”와 동일하게 사용가능합니다.
- 다만, “보너스캐시”는 ‘커머스’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보너스캐시”의 추가 지급 비율은 회사의 정책에 의해 매달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보너스캐시”는 “헬로캐시” 환불 시 자동 소멸됩니다.
- “보너스캐시”만을 사이트 내 결제 수단을 통해 구입할 수는 없습니다.
(13)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는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이름, 소재지 주소, 전자우편주소 등을 “회원”이 알기 쉽게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4)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또한 전문서비스를 위한 “컨설턴트” 와 “호스트”의 경우(이하 전문서비스신청자)에도 “회사”가 신청에 대하여 승낙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전문서비스신청자 포함)"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을 기재함에 있어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를 누락하거나, 오기가 있는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중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이하 "개별 서비스 이용 조건")을 둘 수 있으며, 이를 “회사”의 “사이트”에 별도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에서 “유료서비스”를 신청하고 대금을 지급함으로써 “개별 서비스 이용 조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개별 서비스 이용 조건”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 이용 조건”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의 “사이트”의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직접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 제1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 “회사”와 “회원”의 이용계약이 체결되고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회사”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 계약의 종료 및 취소 이후에도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알려줌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출한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문자메시지,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법과 이 약관의 규정이 규정한 내용, “사이트”에 명시된 이용안내 및 "개별 서비스 이용 조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타인의 권익을 침해하거나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이용 계약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 다른 “회원” 및 제3자에 대한 혐오 발언, 인권 침해, 성희롱 등을 포함한 언어 및 비언어 폭력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인 또는 제3자를 홍보하거나,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사이트를 이용하여 본인을 홍보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서비스 화면, 전자메일 등으로 통지해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 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3개월의 “클래스”과 “컨설팅”이 시작된 이후 기 등록한 제반사항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또한 “회원”은 “클래스”과 “컨설팅”이 시작된 이후 “서비스”에 대한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에는 “회원”의 “게시물” 및 “서비스” 중 이루어지는 사진촬영의 결과물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4)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광고에 게재된 자신의 게시물과 자신의 사진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과 광고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사회의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 “회사”의 저작권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인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제 16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72시간 내로 "회원"의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유료서비스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됩니다.
(4)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에 따라 임의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회사”는 관련 정보를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각호에 해당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7)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8)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환불 규정]
(1) “회사”와 “서비스” 구매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 체결 의사 변경에 따라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 규정에 따라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클래스의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클래스의 시작일 3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결제금액 전액 환불
- 클래스의 시작일 1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결제금액의 50% 환불
- 클래스의 시작일 당일 환불 신청 시 환불 불가
- 소수점은 올림계산 합니다.
“컨설팅”의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컨설팅의 시작일 3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결제금액 전액 환불
- 컨설팅의 시작일 1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결제금액의 50% 환불
- 컨설팅의 시작일 당일 환불 신청 시 환불 불가
- 소수점은 올림계산 합니다.
“커머스”의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품 신청기간 내 환불 신청 시 결제 금액 전액 환불
- 상품 발송 예정일 5 영업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전체 금액 환불
- 상품 발송 예정일 3 영업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80% 환불
- 상품 발송 예정일 1 영업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50% 환불
- 상품 발송 이후 환불 신청 시 환불 불가
- 소수점은 올림계산 합니다.
“헬로캐시”의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사가 무료로 지급한 보너스캐시를 제외한 금액 중 잔액에서 환불 위약금 10%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 10,000원 미만인 경우, 1,000원의 환불 위약금을 공제합니다.
(3) 환불한 “멤버”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환불로 인한 “당신의 시즌투” 이용 중지의 효력은 환불 즉시 발생합니다.
(4) "호스트" 또는 “컨설턴트”의 사정으로 인한 상담일 및 클래스일 변경/취소 등 “당신의 시즌투”의 과실로 인해 “멤버”가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받을 수 없는 경우, “헬라야”는 “멤버”가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회당 금액 만큼을 “멤버”에게 환불처리 합니다.
(5) 본 환불 규정이 “사이트”에 기재된 “개별 서비스 이용 조건”과 충돌할 경우 ‘개별 서비스 이용 조건’에 따른 환불 조건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18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회원" 간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1년 8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개정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